<2023.11.17>
- 최금희 교육장(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 정읍시 소통기자단 간담회 개최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금희)은 17일(금) '정읍교육 홍보를 위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금희 교육장외 지원청 관계자 3명, 최형영 정읍시소통기자단 회장등 9개 언론사가 함께 했다.
간담회는 2023년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실적 및 우수사례 홍보, 2024년 주요 교육정책 및 추진방향 설명, 지역 언론사와의 소통·공감 및 유기적인 협업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정읍에는 유치원 38개원, 초등학교 34개교, 중학교 19개교, 고등학교 13개교, 특수학교 1개교로 총 105개(원)교가 있으며, 이는 공립과 사립을 모두 포함한 수이다.
정읍교육지원청은 ‘함께 여는 미래, 활기찬 정읍교육’이라는 정읍 교육비전 아래, 매년 정읍만의 특색이 반영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차별화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초‧중‧고‧특수학교가 참여하는 ‘샘고을교육나눔한마당’과 문화예술교육의 자랑인 ‘정읍소리놀오케스트라, 정읍청소년오케스트라, 정읍청소년국악관현악단 등은 정읍만의 특색있는 교육 활동이다.
특히, 정읍은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고장인 만큼 역사교육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도 샘고을역사골든벨, 지역 유적지 체험형 역사교육(전봉준 캠프), 동학농민혁명기념일 주간 백일장 등을 운영함으로써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미래, 책임, 안전, 자치, 소통과 협력, 공동체’라는 전북교육 6대 주요 정책에 발맞춰 에듀테크 기반 수업 활성화 지원, 학생 맞춤형 학력지원센터 운영, 정읍학생의회 조직 및 운영, 농촌유학 활성화, 청소년해외역사탐방 등을 추진하였다.
최형영 정읍시소통기자단 회장은 " 오늘 최금희 교육장님과 각 과장님이 함께한 가운데 소통기자단 간담회를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하고 감사하다"며 "함께 여는 미래, 활기찬 정읍교육, 이라는 정읍교육지원청의 비전을 통해 우리의 청소년들이 좀더 밝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교육가족들과 함께 노력 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최금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정읍교육 정책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리며, 정읍 교육가족 모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정읍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함께 여는 미래, 활기찬 정읍교육 실현을 위해 언론에서도 많은 관심과 의견 제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백우경 기자 psm1180@naver.com
정확하고 빠른 뉴스 정읍타임스(www.jetimes.co.kr)